통증/목

스트레스성 두통?! 만성두통?!

pigmon 2022. 12. 27. 02:39

안녕하세요. 물리치료사 pig-mon입니다. 오늘은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정말 많죠!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원인은 바로 긴장성 두통, 스트레스성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머리의 혈관이나 여러가지 문제로 두통이 나타 날 수 있지만 이러한 경우는 드물고 가장 큰 원인은 위에 두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스트레스 주는 인간들?!이 주변에 너무 많이 있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들도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우리의 몸을 긴장을 유발하게 되고 이것이 승모근 긴장 유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승모근에 사이로 지나가는 신경이 눌리게 되고 그러면 이신경이 압박이 되어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승모근에 긴장이 심하신 분들은 두통을 달고 사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십니다. 두통이 심할 때 나도모르게 두개골 아래부터 목을 주무르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통증을 줄일려고 스스로 방어하게 되는것입니다. 실제로 두개골 아래로도 긴장이 상당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승모근이 두개골 아래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는근육의 긴장을 불러올 수 있고 이것이 두통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https://pig-mon.tistory.com/2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중에 하나는 목관절1번과 2번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발생할 수 있는데 너무 심하신분들은 눈앞이 캄캄해질 수 있고 어지러울 수도 있고 정말 심하신 분들은 쓴맛도 느끼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눈앞이 침침할 수도 있습니다. 이중에서 그래도 어지러움과 쓴맛을 느끼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어지러운게 있으신 분들은 이비인후과에 먼저 가셔서 전정기관에 문제가 아닌지 확인하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두통관련하여 치료를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헬조선을 살아가는 우리들... 직장에서는 위에서 치이고 아래에서 치이고 여러가지로 스트레스도 받고.. 정말 힘든 시기를 살아갑니다. 하지만 건강은 챙겨야죠..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통증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 통증 도수치료 좋아 지나요?!  (0) 2023.02.09
목 아래 통증 이유는?!  (0) 2023.01.21
목디스크 시술 해야 하나요?!  (0) 2023.01.15
팔저림 이유가 뭐지?!  (0) 2022.12.22
목디스크가 맞나요?!  (0) 2022.12.21